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은 모두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 서비스의 주요 특징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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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애드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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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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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애드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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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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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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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블로그,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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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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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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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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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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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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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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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이미지,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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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이미지,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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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이미지,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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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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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상단, 글 하단, 사이드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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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상단, 글 하단, 사이드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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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상단, 글 하단, 사이드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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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 배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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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70%, 사용자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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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68%, 사용자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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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70%, 사용자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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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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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카페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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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계정,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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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계정,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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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단가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광고 단가는 구글 애드센스나 카카오 애드핏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이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광고 단가가 네이버의 자체 광고 플랫폼인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의 단가를 기반으로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는 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광고로, 전환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낮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단가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나 카카오 애드핏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이는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단가가 전환율이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중심으로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 단가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사이의 수준입니다.
광고 종류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은 모두 배너, 이미지, 동영상 광고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텍스트 광고도 제공합니다.
광고 위치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은 모두 글 상단, 글 하단, 사이드바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수익 배분율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은 모두 네이버, 구글, 카카오가 광고 수익의 70%를 가져가고, 사용자는 30%를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가입 조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카페 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 계정,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운영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카카오 계정,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운영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광고 단가가 낮은 편이지만, 네이버 플랫폼의 특성상 광고 노출량이 많아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단가가 높고, 다양한 광고 종류와 위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사이의 수준의 광고 단가를 제공하며, 카카오 플랫폼의 특성상 네이버나 구글 플랫폼에서 노출되지 않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